韓國各國兒童節風俗大對比?

3·1 운동 이후 아이들에게 애국심과 민족의식을 불어넣기 위해 기념하게 된 어린이날. 어린이날의 풍경은 비단 우리나라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아이들이 따뜻한 사랑과 관심 속에서 자라는 계기가 되는 '어린이날'을 전 세계 아이들은 어떻게 보내고 있을까?

3·1運動後,韓國設立了兒童節,以鼓勵孩子們的愛國心和民族意識。並不只有韓國有兒童節。兒童節成為孩子們在熱烈的愛和關注中成長的契機,全世界的孩子是如何度過兒童節的呢?

성별 따라 어린이날도 다른 일본일본은 어린이날을 두 번으로 나눠 보낸다. 남자아이, 여자아이의 어린이날을 따로 기념하는 것. 남자아이의 어린이날은 우리나라와 같은 5월 5일인데 법정공휴일인 단오절이기도 하다. 이날은 집집마다 지붕 위에 잉어 모양 깃발을 매달고, 집 안은 옛 무사의 갑옷, 투구로 장식해 아이의 건강과 사회적인 성공을 기원한다. 또 으깬 팥을 넣은 흰떡을 떡갈나무 잎으로 싼 절기 음식 '가시와모치'를 먹는 것이 특징. 여자아이의 어린이날은 3월 3일 '히나마쓰리'로 여자아이들의 무병장수와 행복을 빈다. 집 안 곳곳을 꽃이 달린 복숭아 나뭇가지를 꽂아 꾸미고, 계단식 붉은 단에 화려하게 꾸민 여아 인형을 장식한다. 이때 사용한 인형은 오전 중에 치우는 것이 풍습인데, 인형을 빨리 치우지 않으면 아이의 결혼이 늦어진다고 믿어서다.

在日本兒童節根據性別的不同而不同日本的兒童節分為兩次。男孩和女孩的兒童節分開慶祝。男孩的兒童節和韓國一樣是5月5日,同時也是法定節假日端午節。這天每家每戶的屋頂上都掛著鯉魚模樣的旗子,屋子裡裝飾著以前武士的盔甲和頭盔,祈求孩子的健康和社會成就。把紅豆搗碎放入白色的糕裡,並用槲櫟葉子包著吃,這種食物叫做“柏餅”。女孩的兒童節是3月3日的雛祭,祈求女孩們的健康長壽和幸福。家裡各處都插著帶有桃花的桃樹枝,在階梯式紅壇上裝飾華麗的人形玩偶。這裡用的人偶要在上午撤掉,日本人認為如果不快點撤掉的話,女孩就會很晚才能嫁出去。

꼬마 황제와 꼬마 공주로 대접받는 중국중국의 어린이날은 6월 1일이다. 법정공휴일로 지정된 것은 아니지만 어린이날 전날이면 학교나 유치원에서 다양한 기념행사를 갖는다. 특히 우리나라의 초등학교에 해당되는 '샤오쉐'는 어린이날에 휴교를 하므로 아이들이 등교하는 대신 소풍을 가거나 오락 활동을 하며 지낸다. 특히 인구가 많은 중국은 줄곧 '한 자녀 갖기' 운동을 펼쳐왔기 때문에 어린이날이 되면 아이들을 꼬마 황제, 꼬마 공주라 부를 정도로 특별히 대접하는 것이 특징. 아이들은 엄마 아빠와 친척에게 옷이며 신발, 장난감 등 온갖 선물을 받으며 즐거운 하루를 보낸다.

在中國孩子受到小皇帝和小公主待遇中國的兒童節是6月1日,雖然不是法定節假日,但兒童節前一天,學校或幼兒園會舉行各種各樣的慶祝活動。尤其小學生會放假,孩子們可以不去上學,而去郊遊或玩耍。尤其,人口眾多的中國一直以來實行“獨生子女”政策,所以兒童節孩子們受到的待遇非常好,可以被稱為小皇帝、小公主。孩子們會收到父母親戚買的衣服、鞋子、玩具等各種禮物,度過愉快的一天。

365일이 어린이날인 미국사실 미국은 어린이날이 따로 지정돼 있지 않다. 어머니날, 아버지날도 기념하는데 왜 어린이날이 없는지 고개를 갸웃할 만한데, 미국은 1년 365일이 어린이날과 다름없을 정도로 아이들을 우선시하고 배려하기 때문이다. 대신 5월 1일에는 청교도 신자들이, 6월 둘째 주 일요일에는 개신교 신자들이 어린이만을 위한 특별 예배를 드리며 어린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염원한다.

在美國365天都是兒童節其實美國沒有專門的兒童節。他們有母親節、父親節,讓人禁不住好奇為什麼沒有兒童節呢?其實因為美國1年365天都很照顧和保護孩子。但是5月1日是清教徒、6月的第二個星期日是新教教徒們專為兒童做禮拜併為他們祈求健康和幸福的日子。

相關問題答案